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

넛지 이론, 넛지 마케팅과 그 예시 넛지이론은 행동 경제학 분야에서 개발된 이론입니다. 사람들의 선택과 행동에 영향을 주는 간접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넛지 이론은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정보나 선택지에 따라 인지적 편향을 보이며 선택을 하게 된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따라서, 이론은 사람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선택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넛지이론 넛지 이론은 리처드 탈러와 카셀 선스타인두 명의 미국 경제학자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론입니다. 탈러와 선스타인은 2008년에 출간한 '넛지(Nudge): 어떻게 선택이 당신과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책에서 이 이론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책은 선택의 자유와 권한을 유지하.. 2023. 4. 15.
마케팅의 정의와 개념, B2B 및 B2C 마케팅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법을 포괄적으로 다루는 학문입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기술을 포함합니다. 마케팅은 대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회사나 조직의 목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도를 파악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제공하고 홍보할지 결정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성, 시장 트렌드, 경쟁 업체와의 경쟁 상황, 소비자 행동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수행됩니다.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미국 마케팅 협회에 의해 [고객, 클라이언트, 파트너, 사회 전체에 있어서 가치 있는 서비스를 작성, 전달, 제공, 교환하기 위한 활동, 기관, 프로세스]라고 정의되고 있습니다. 미국 마케팅 협회는 .. 2023. 4. 12.
안녕하세요. 은퇴 후 카페 주인이 되고 싶은 은퇴 후 카페 주인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023. 4. 7.